지식상식글

한국 여자 평균 얼굴 크기 남자 얼굴 크기

꼴두바위 2024. 4. 5.

한국 여자의 평균 얼굴 크기는 어떻게 될까요? 또 한국 남자의 얼굴 크기는 어떻게 될까요? 한국 여자 평균 얼굴 크기, 남자 얼굴 크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자 평균 얼굴 크기

 

<한국 여자 평균 얼굴 크기>

한국 성인 여자의 얼굴 평균 길이는 22.3cm라고 합니다. 이는 정수리부터 턱 끝까지 측정하였을 때의 길이입니다. 

 

 

또 이마를 올리고 머리카락이 나온 데(이마 끝)부터 턱 끝까지 측정한 성인 여자의 얼굴 평균 길이는 18.2cm ~ 18.6cm이며, 성인 여자의 얼굴 폭의 넓이는 12.9cm ~ 13.6cm라고 합니다.

 

 

<한국 남자 얼굴 크기>

20세~24세의 한국 남자를 기준으로 했을 때 한국 남자의 평균 얼굴 길이는 23.6cm입니다. 이는 정수리부터 턱 끝까지 측정하였을 때의 길이입니다.

 

 

<여성의 작은 얼굴 크기>

얼굴 길이가 21cm 이하인 경우는 전체인구의 10%이내 수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얼굴 길이가 19.8cm 이하인 경우는 전체 인구의 1%이내의 수치라고 합니다. 

 

 

위의 기준 중에서 1%이내인 사람을 두고 우리는 일명 '작은 얼굴이라고 합니다. 물론 10% 이내인 사람도 평균보다는 작은 얼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작은 얼굴 크기>

얼굴의 길이가 22.1cm 이하인 경우는 전체인구의 10%이내 수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얼굴의 길이가 20.9cm 이하인 경우는 전체인구의 1%이내 수치라고 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미인의 기준은 한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미인의 기준이 복스럽게 생기고 건강하여 다산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경우였지만, 현대 사회에서 미인의 기준은 작은 얼굴에 오똑한 코와 고운 피부 그리고 8등신을 자랑하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은 얼굴은 미인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얼굴이 작고 볼에 살이 없으면 확실히 실제 나이보다도 더 어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