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일반

발령 꿈 해몽 발령나는 꿈 해몽

꼴두바위 2020. 3. 23.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다른 부서로 발령나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발령꿈, 발령나는꿈은

어떤 의미로 해몽될까요? 발령 꿈해몽, 발령나는 꿈해몽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내가 발령나는 꿈

현재의 부서에 불만이 있는 사람이라면 능력에 비해 정당한 대우를 받지 못하거나, 업무가

과중하여 평소 불만스러운 심리가 꿈으로 반영된 것이다.

 

그러나 현재의 부서에 별다른 불만이 없거나 승진을 기다리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가까운 시일내에 다른 부서나 지점으로 영전 또는 승진 발령을 받게 된다는 암시이다.

 

 

2. 동료가 발령나는 꿈

싫어하는 동료가 다른 부서로 발령을 받았다면, 평소 그 동료를 싫어하고 미워하여 함께

근무하고 싶지않은 심리가 꿈으로 반영된 것이다.

 

그러나 평소 자신과 친한 동료가 다른 부서로 발령을 받았다면, 그 친한 동료가 현재의

부서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해지거나, 실제로 다른 부서나 지점 등으로 발령받게 된다는

암시이다.

 

 

3. 싫어하는 직장상사가 발령나는 꿈

싫어하는 상사에게 평소 시달림을 많이 받거나 사이가 좋지않아 함께 근무하고 싶지않은

심리가 꿈으로 반영된 것이거나, 꿈을 꾼 본인이 다른 부서나 지점 등으로 발령을 받아

싫어하는 상사로부터 벗어나게 될 징조이다.

 

4. 좋아하는 직장상사가 발령나는 꿈

자신이 믿고 의지하던 사람이 멀리 떠나게 되거나, 좋아하는 직장상사가 영전 또는

승진하여 다른 부서나 지점으로 발령받을 징조이다.

 

 

5. 배우자가 발령나는 꿈

자신의 배우자가 현재의 부서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암시이다.

가족이나 애인, 친구가 발령받는 꿈도 해석은 동일하다.

 

 

6. 자녀가 발령나는 꿈

평소 자녀가 현 부서에서 잘 근무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꿈으로 반영된 것이거나, 자녀가

현재의 부서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암시이다.

 

7. 부모님이 발령나는 꿈

조만간 부모님이 직장에서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거나, 퇴출을 강요당할 징조이다.

 

이 글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