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관련꿈

발톱 꿈 발톱깎는꿈 발톱빠지는꿈 발톱 깨지는 꿈 뽑는 꿈 해몽

꼴두바위 2023. 10. 7.

꿈속의 발톱은 가족, 협력자, 보호자, 보호도구 등을 상징하는데요, 발톱 꿈은 어떤 의미로 해몽될까요? 발톱 꿈에 대한 꿈해몽을 살펴보겠습니다. 

 

 

1. 발톱깎는꿈

본인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않는 사람과의 관계를 정리하거나, 성가신 일을 해결하거나, 생활환경을 좋은 쪽으로 개선할 징조다. 

 

 

2. 발톱빠지는꿈

엄지발톱이 빠졌다면 부모님이나 절친한 윗사람과 불화가 생기거나, 부모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징조며, 검지발톱이 빠졌다면 배우자와 별거하거나 헤어질 징조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만약 중지발톱이나 넷째 발톱이 빠졌다면 형제자매나 친구, 동료 등과 문제가 생겨 결별할 징조며, 새끼발톱이 빠졌다면 자식이나 아랫사람과 결별하거나 자식의 건강이 나빠질 징조다. 

 

 

3. 발톱 깨지는 꿈

엄지발톱이 깨졌다면 부모님이나 윗사람이 곤경에 처해지거나 사고를 당할 징조며, 검지발톱이 깨졌다면 배우자가 곤경에 처해지거나 사고를 당할 징조다. 

 

 

만약 중지발톱이나 넷째 발톱이 깨졌다면 형제자매나 친구, 동료 등이 곤경에 처해지거나 사고를 당할 징조며, 새끼발톱이 깨졌다면 자식이나 아랫사람이 곤경에 처해지거나 사고를 당할 징조다.

 

 

4. 발톱 뽑는 꿈

본인에게 방해되는 사람이나 세력을 제거할 징조다. 만약 아픈 발톱을 뽑았다면 속을 썩이던 일이 말끔히 해결거나 건강이 좋아질 징조다.

 

 

5. 발톱이 길게 자란꿈 

부모님이나 가족, 동료, 친한 사람 등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목적을 달성할 징조다.

 

 

6. 발톱이 아픈꿈 

누군가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놓칠 징조다. 만약 신발이 작아 발톱이 아팠다면 누군가의 방해로 인해 하는 일마다 어려움을 겪을 징조다.

 

이 글의 무단 도용을 금함.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