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관련글

새내기 직장여성 전문가 되기 비결

꼴두바위 2016. 7. 13.

새내기 직장여성의 전문가 되기 비결을 살펴보겠습니다.

과거에는 난이도가 높거나 비중있는 업무는 남성들의 차지였지만, 이제는 남녀 구분없이 누구

라도 능력있는 사람이 중요업무를 추진하고 능력을 인정받기 마련입니다.

 

<새내기 직장여성 전문가 되기 비결>

새내기 직장여성이 전문가로 성장하려면 아래의 원칙을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1. 업무파악 빨리하기

과거엔 여성들이 직장에서 중요업무를 맡은 경우가 드물었지만, 요즘은 사정이 달려졌으므로,

처음에 가벼운 일을 맡을지라도 빠른 시일내에 업무를 배우겠다는 일 욕심으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맡은 업무를 완벽하게 추진하고 인정받으면 전문가로 가는 다음 단계가 열릴 것입니다.

 

 

2. 꾸준하게 자기계발하기 

직정에서 이미 갖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생활하더라도 거기에 만족해서는 안됩니다. 매일

익숙한 업무만 안이하게 반복한다면 장기적으로는 발전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점심시간 같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라도 어학 등을 공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고교

졸업 후 곧바로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들이라면 방송대학, 야간대학, 사이버대학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경제신문을 꼭 읽고 재테크하기 

직장에서 하는 일 가운데 경제와 관계없는 분야는 거의 없습니다. 새로운 정보와 개념을 익히기

위해서라도 경제신문을 꼭 보아야 합니다. 경제신문을 몇 달만 꾸준하게 보면 경제 문제를 보는

시야가 몰라보게 넓어질 것입니다.

 

여성도 당당한 사회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재테크가 필요합니다. 직장 새내기 때부터 혼수자금

이나 독립자금을 조금씩 모아야 합니다.

 

 

4. 목표와 계획 반드시 수립하기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하자면 새로운 업무를 배우고 사람들을 사귀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이렇게

지내다 보면 2~3년은 금방 지나가고, 결국 뭘했는지 몰라서 후회하기 마련입니다.

 

단장기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반성의 시간을 갖는다면 보람

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다양한 분야에 관심갖기

직장생활을 시작하면 아무래도 평소 관심없던 정치, 법률, 회계, 무역 분야 등의 이슈가 대화의

주제로 많이 올라옵니다. 이 분야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하지 않으면 남자 직원들과의 대화나

모임에서 소외당하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지식을 넓혀가야 합니다. 

 

[한시민 선생 저서 직장생활 잘하는 대화법을 읽은 후 작성한 글입니다]

'생활관련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말 모음  (0) 2016.08.15
생존수영법 이란  (0) 2016.07.28
개인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0) 2016.06.12
청소년 알바 10계명(십계명) 간단 설명  (0) 2016.06.08
체당금 신청조건 및 신청 방법  (0) 2016.06.03

댓글